산행사진

산행지: 광명시 도덕산,구름산,가학산,서독산 연계산행

산행일시: 2015.01.25. 일요일

누구랑: 파란별님,만재형님,시흥시청님+ 나

산행코스: 철산역 - 철산동야생화단지- 도덕산- 노원정수장- 한티고개 육교 - 구름산- 군부대 철망 따라 소화리로 알바(파란색) - 영당정 갈림길 - 가학산 정상- 서독산 -이순신묘(약 4시간30분)

번개 산행으로 광명시에 위치한  도덕산 , 구름산, 가학산 , 서독산 연계산행하자고   파란별님 콜 받아 모인다

부천역에서 출발 철산역에서 내려  철산 야생화 단지를 찾아 간다

찾아 가는 길은  조금은 햇갈린데  아마 지도로 보면 이렇게 간것 같다

생세한  야생화 단지 까지의 길은  타 블의 사징을 보고  참조하세요

우리가 가야할 길을 안내도를 보며 숙지해본다

도덕산 까지의 길은 순탄한 능선길이다

아마 도덕 인공 폭포인 모양인데  두리 등로에서는 잘 볼 수 없고 낭떠러지여서 철조망을 쳐 시아를 가린다

광명 1경인 도덕정에 도착한다

선비들이 도와 덕을 논했다는 도덕산

도덕산 정상을 지나  국도와 마주치는 터널 위 생태 통로를 통과

우측에 광명 노원 정수장의 철망을 따라 진행한다

앞에 보이는 산이 구름산이고

우리는 완전히 평지로 내려온 것이다

구름산 정상은 240M이니  다시 이 고도를 올라가야 한다

한치고개 육교를 통과하여 구름산으로 진행하면 된다

한치고개는 하얀동 밤일 마을과 논온사동 아방리를 이여주는 고개위의 고가교이다

만재형님은 먼저 올라기시고   난  파란별님을 기다리기 위해 조금 쉰다

광명 가학 동굴은 4월 초에나 개관이란다 ㅋㅋㅋㅋㅋㅋ   오늘은 그냥 통과해야 겠네

파란별님이 육교를 넘어온다

시흥시청님이 늦게 합류한다고 해서 잠시 기다리기로 한다

한치고개에서 구름산 정상 까지는 약간 빡센 산길로 이여 져  힘을 내어 본다 산허리를 휘감아 돌고

정상전에는 가파른 바위길도 걸어 구름산(운산) 정상석을 손에 넣는다

오늘 산행에 참여한 4명 다모여  정상 인증

정상에 위치한  운산정

구름산 정상에서  가학산 가는 길을  잘못 찾아  군부대 철조망을 한바뀌 돌아 가다 보니  소하리 마을로 내려 오게 되었다

다시 올라가  철조망을 따라 가보니 다시 마을로 ㅋㅋㅋㅋㅋ

적색 선은 원래 진행하여야할 경로인데  우리는 시원하게 알바하여 마을로 내려 왔다

소화리로 내려오니 삼정 아파트가 보인다  이곳에서 한동안  길따라 걷는다

다시 산길을 찾아 가학산을 향하고 제2경인고속도로를 위로 통과하면서

가학산 까지는 고도 200정도를 2번 오르락 했으니 ㅎㅎㅎㅎㅎ

알바 하고 나니 더욱 힘들다  애고  애고

영당정 갈림길에 도착한다   구름산에서 2.1km인데  우리는 약 4km 정도 돌아온것 이니

거의 30분은 족히 해맨것 같다

한남 정맥 종주 이후  알바 한번 크게 했다

영당정 갈림길에서 가학산 까지는 평범한 능선길

가학산 정상에 도착 한다

해발 220m 정상석이다

광명 자원재생단지

일기에보대로 빗방울이 하나 둘 내리기 시작한다 우리는 정상의 팔각정에서 비를 피해 점심식사를 한다

오늘에 메인 요리는 버섯 소고기 전골

국물 맛 죽인다  정말 궁물  끝내줘요........

점심을 먹고나니 적은 비지만  안개비가 계속되어 카메라를 베낭 속에 넣고 비옷을 챙겨 입고 서독산 정상에 들러 이순신묘로 하산하여

ktx광명역 근처 정류장에서  75 번 버스를 타고 한방에 부천으로 넘어온다

비록 중간에 구름산에서 가학산 구간을 알바 했지만

200여 m 의 산을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한 오늘 발걸음은 그런대로  만족할 만한 산행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