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사진

북한산 둘레길 5-7구간 걷기

실을1 2015. 1. 19. 15:41

 

 

둘레길: 북한산 둘레길 5-7 구간

일시:  2015.01.08. 일요일

누구랑 부천늘푸른산악회 회원 18명

산행코스: 정릉 탐방소: 명상길 - 평창마을길- 옛성길- 불광역(약 10.1km  4시간30분)

 

 

오늘 구간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고  총 10.1km 의 거리이다

5구간 명상길 2.1 정릉주차장앞 형제봉입구 1시간10분 길음역3번 출구 143, 110B 북한산관리공단 종점
6구간 평창마을길 5 형제봉입구 탕춘대성암문입구 2시30분 길음역 3번 출구 - 버스 153, 7211번 / 롯데삼성아파트 하차(도보15분)
7구간 옛성길 2.7 탕춘대성암문입구 북한산생태공원상단 1시간40분 불광역 2번 출구 - 길건너 7022, 7211번/ 구기터널앞 하차(길건너 도보 10분)

 

북한산 둘레길 순환 종주를 시작하여 두번째로 모이는 날이다

오랫만에 아내와 같이 부천역에 나가보니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모였다  예감이 아주 좋다

조금 서운한 것은 지각자가 있어 옥에 티 ..........

부천에서 1호선 서울역에서 환승 4호선으로 갈아타고 길음역에 내려 그곳에서 함류한 3분과 함께 해보니 18명이 모였다

오늘이 1월 18일인데 18명이라ㅋㅋㅋ    아주 인원으로는 성황이 되었다

길음역 3번 출구로 나가 110B(143번) 버스로 환승 정릉 종점에 내려 탐방소로 이동  산행 준비를 한다

 

북한산 정릉 탐방안내소에서  출발 인증

오늘은  해동 산악회 고문님이신 연산님 , 예전  늘푸른 맴버 였던 석복순님 께서 함께 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주차장 좌측으로 나 있는  5코스 명상길 들머리로 향한다

다시한번 18명을 모아 본다    10명 넘으면 인원파악에 한계가 온다 ㅋㅋㅋㅋㅋㅋㅋ

역대 번개 산행중  인원이 많이 모인것 같다

굿당의 청사초롱의 도열을 받으면서  명상길(난이도 상) 을 출발 한다   

 

 

 

18명이라 (발음이 좀 거시기 하네)  일열로 세워보니  꽤 긴 행열을 이룬다

첫번째 조망지에서

고추가루 똑남이님 ㅋㅋㅋㅋㅋㅋ 부끄러운 듯 얼굴은 약간 가리고

철모바위?

넓은 개활지를 지나

현위치와 남은 거리를 잘 알 수 있는 푯말이  인상적이다

우리는 9.5KM 남았다

잠시 간식과 주유 시간

순식간의 현란한 젓가락 질로  한번 먹어 보기 힘들다

어렵게 하나 싸서    입으로

과메기와 굴이  이슬이를 부른다

 

먹었으니 가야지  난이도 상이라 그런지 가파른 곳도 여기 저기 나타난다

 

이곳은 둘레길 보다는 암릉산행

 

약 1시간 10분 정도 걸려  명상 구간을 완료하고 다음 구간으로

다음 구간은 평창 마을길이다 이구간은 총 5km 로  서울 부자들이 살고 있는 곳이며 트래킹 길 대부분이 아스팔트 포장 도로이다

우리  산악회 대부분이 가장 싫어하는 길이기도 하다 ㅋㅋ

 

좋은 별장같은 집이 대부분

승용차는 아우디가 기본

 

연화정사로 잠시 들어가 본다

 

연화정사 경내에서본 평창동 전경

 

좌측 북한산 보현봉도 또렸이 보인다

 

 

 

 

 

 

 

 

 

오랫만에 따라 나선 아내가 나를 위해 잠시 포즈를 취해준다

 

 

 

 

 

 

혜광사를 지난다

 

 

 

지중해변의 서구식 집들과 같은 풍경도 연출 된다

 

 

포토존이라던데

 

 

 

 

 

평창 마을길 끝인   구기 터널 전방에 도착한다

 

 

 

출발 한지 2시간 30분에 6구간을 마치고 7구간 시작한다

 

우리들은 역시 이런 길이 어울려

7구간 초입에서  늦은 점심을하고  다시 산행을 시작하여

탕춘대암문에도착한다

북한산성과 서울 도성을  연결하는  연결하는 성곽이다

 

북한산의 주능선을 잘 조망할 수 있는 옛성길

 

전체를 좀방할 수 잇는 곳에서  마지막 인증삿

좌측부터  족두리봉, 향로봉, 비봉, 사모바위, 승가봉,나한봉  보현봉으로 연결 된다 

 

 

볼광역 먹거리촌으로 들어와 트래킹을 마감 하고  아구탕과 찜으로 하산주 마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