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사

성균관대 명륜당 은행나무 최절정(2019.11.16.)

실을1 2019. 11. 17. 22:52



성균관대학교의 명륜당 은행나무 단풍이 최절정이라는 소식을 듣고

이번주 주말 성대로 발걸음 했다

이날은 성대 수시모집 논술고사가 있어 교통이 무척 혼잡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니  가는길이 조금 힘들었다

대중 교통으로 가는 방법은

혜화역 4번 출구에서 1.4 km , 안국역 2번출구에서 마을버스 종로02번을 타고 종점에 내려 후문으로 진입 하면 된다

  


 성대는 블벗 아우이신   길재님 모교이기도  하고  함께 종주  산행했던  기억도

출사중 새록새록  난다

아마 오늘도 리딩 산행하시느랴 어느 산에 가 있을까?  

난 이제 몸이 불편하여 힘든 산행은 할 수 없고 .....

만나고 싶네   I miss you !      


입구를 찾지 못해 해맸다

나중에 나올 때 알았는데   이 곳

정문에서 좌측 성균관 회관 쪽으로  들어가면 된다  

이 은행나무는 조선 중종 1519년에 심었다는 500년 된 나무이다

이 번주가 최절정이다  













어안렌즈가 없어 광각효과를 내보왔는데  조 어색하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마침 대성전 앞뜰에서 의식이 있어 잠시 포스팅해본다




절은 4배 하는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