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케치

[울산여행]울산 장생포 고래 문화마믈

실을1 2017. 4. 24. 20:24



울산 하면 머니머니해도  한때 성황을 누렸던 고래잡이  전진기지인 장생포일 것이다 

 고  래 -  애!    


 시간 관계상  울산전망대는  생략하기로 하고  장생포 고래문화마을로 가 본다

투명하게 맑은 하늘을 배경으로 울산대교의 시원한 조망을  당겨본다   

오랫만에 맑은 하늘을 보니  눈과 마음도  시원하다

저기 중앙에 보이는 것이 울산 전망대

저 곳에서 울산대교 야경을 찍어보면 멋 있을 것인데 ....  아쉽다

고래의 모든것을 볼 수 있는  고래 특구로 들어간다


 


매표소와 관리 사무소도  고래 형상이다

고래 문화 마을은 고래의 모든것을  한데 모아 볼수 있다

장생포 옛마을, 고래광장 , 고래 박물관, 고래 조각 정원, 3d 영상관, 고래박물관등   많은 볼 거리가 있으며

이중 입장료가 있는 곳도  여럿 있다  

장생포 엣마을 입장료는 1,000원


앙증 스런 돌고래

모조품이지만  고래 수육에 막걸 한 접시   그럴 듯하네 ㅎㅎㅎㅎ

고래 기름 착유장





고래 해체 작업  모형






말뚝 박기



교복  대어점 2,000원 인가 하는 것 같다  

어르신들도  교복을 입고   촬영하는것   몰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젊음이  훨씬 좋네

옛마을을 나와

고래 동산을  한바퀴 돌아 본다  


고래 이야기를 담은 정원을 곳곳에 꾸며 놓왔다





장생이와 엄마 고래 이야기를 담은 고래 이야기길




원 계획에 있엇던 반구대 암각화 박물관은  아쉽게도 가보질 못 했으나  이곳에서  모형으로 만족  


동산 허리를 감고 돌아  고래 광장으로



고래 뱃속도  들어가 본다

참돌고래과에 속하는 범고래

귀신고래과에 속하는 16m 정도의 귀신고래


수염고래과 속하는  흑돔고래(16m)

밍크 고래


길이 30m정도 되는 대왕고래




현대미포조선

현대미포조선








울산 남구 매롸동에서 동구 일산동을 잇는 1,800m의 현수교로

2015년에 준공 되었다

주탑의 견간이 1,150m 로 중국 룬양대교(1,400m)에 이어 세계 3위에 속하는 장경간 대교이다    



고래마을에 왔으니  고래고개는 못 먹어도 고래빵이라도 먹어 봐야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