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케치

[영월여행] 영월 한반도 지형

실을1 2016. 2. 11. 23:48

 

우리나라 한반도 지형이 많이 있으나 그중 가장 한반도와 비슷한 지형이 이곳 영월이다

몇년전 여행시에도 가보왔는데  단양으로 가는길에 있어  다시한번 들러 본다

영월 10경중  가보지 못한 곳이  고씨동굴과 김삿갓 유적지 2곳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샛길 왕복 1.6km 약 35분이 걸린다

사위와 둘이서만  가보기로 한다

 

석회암 지대 돌리네 란다

겨울치고 풀린 날씨덕에 약간 덮게 느껴지기 사작하더니 이내 도착한다

 

한반도 지형 전경

 

뒤로 보이는 건물이 쌍용시멘트 공장 인데 경관을 조금 해친다  ㅉㅉㅉㅉㅉㅉㅉ

저 산은 아마 시멘트 공장에서 원료로 사용하기 위해 산을 깍은 듯

 

 

서강의 강입곡류의 영향으로 한반도 지형이 되었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