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케치

[화성여행] 소금꽃 피는 마을 화성 공생염전(매화리염전)

실을1 2015. 6. 29. 13:22

 

제부도에서 다음은 염전을 방문한다

화성 가볼만한 곳을 검색하니 공생 염전이 있어

네비를 검색하나 나오지 않아 매화리 를 치고 가다  마을 사람에게 물어 공생 염전을 찾는다

 

 

625전쟁 이후 염전을 시작한 지 50년이 넘어 지금도 12곳의 염전을 운영하고 있다는 매화리 이곳은

우리 나라 천일염의 주산지로 유명하단다

 

 

염전 바닥엔 이런 타닝을 깔아 놓는단다

 

 

 

 

 

 

 

 

 

 

 

 

가는 날이 장날이 아니라 오늘은  이런 소금을 볼 수 없다

아마 오후 넘어 생산을 하는 것 같은데   조금 아쉽고   타 블어서 펴온 그림임

 

 

 

 

 

사전 지식이 있으면 좋은 체험이 되었을 것인데

아침에 검색하여 가본 곳이라  그져 제방 쪽에서 사진 몇 컷 찍다 와 버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