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따라 걷기

부천 범박동 순환 마을 둘레길(Feat.부천둘레길6구간)

실을1 2019. 6. 29. 05:50

본 글은 삼성 스마트폰 겔6로 작성된 글입니다

부천 중앙공원 산책할때

부천시 전체 둘레길 조감도에 표시된 둘레길 총 6구간중 아직 가보지 못한  5,6 구간이 있는데

황금들녁 5구간은 나중 가을철에 가보기로 하고 그중 6구간 코스가 관심이 있어 가보기로 한다

부천둘레길 6구간으로 인터넷 검색을 하니 이에 대한 정보는 나와 있지 않는다

무턱데고 이 그림 한장 들고 동남 사거리로 나가 본다

길따라 걷기: 부천 범박동 순환 마을 둘레길

일시:2019.06.28. 금요일

누구랑:나홀로

걷기 코스:  동남사거리-괴안 체육공원-범박동카페거리-도로 길따라(파란선으로 표시된  범박산 구간은 알바함)-옥길로타리-함박공원구간-도로길따라-

옥길산들초등학교-산들역사문화공원-옥길동성당-미소공원 - 날머리 (약 6km )

(오늘 다녀온 길을 나중에 지도로 옮겨 본 그림)

장마철 소강 상태여서 집을 나서 본다

집에서 12-1 시내버스로 동남 사거리에 내려 주변을 살펴 본다

이 건널목을 지나 산으로 올라 가는 계단 앞에 이정표가 있는 곳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동남 사거리에 목일신 공원이 있던데 동요 '누가누가 잠자나' 를 만드신   목일신 시인의 이름을 딴 공원 이다

다음 기회는 이 곳도 가봐야 겠다

뒷산으로 올라 가는 곳에 처음 접해보는 법박동 순환 마을둘레길 표지

둘레길은 범박산길, 옥길들길,함박마을길 3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은 웃고안 근린공원으로 편안한 산길이다

웃고안 근린공원을 내려온다

시내 도로에서 다음 코스를 확인한다

가랑비가 내려 철수를 할까 망서리다 그냥 가기로 결정하고 걸어가다 알바를 하게 된다

내가 가는 길은 좌측 인도로 따라 갔었는데  실제로는  우측  인도를 따라 갔어야 했다 ㅋㅋㅋㅋㅋㅋㅋ

좌측 옥길단동1블럭 정류장 앞에 범박산 구간 표시를 보고야 알바한 것을 알아차렸다

가랑비가 내리니 이구간은 나중에 다시 와보기로 한다

큰 교차로가 나온다

아이스크림점에서 우틀

로타리너머에 옥길 함박공원 들머리가 보인다

함박공원 초입

국가 지정 표시에 부천둘레길 전체 이정표가 있기는 한데 .....

이곳 둘레길 표지는 없다

이런것도 세심한 행정이 요구된다 ......

철쭉원에서본 시가지

다시 길로 내려온다

사거리에서 좌회전

옥길산들초교

초교를 지나면 공원 입구가 나온다

함박마을길 초입

산들역사문화공원

한언, 한준 신도비

경기도 부천시 향토유적 2호로 지정된 신도비로 조선시대에 건립되었다.

한언은 조선 전기의 문신으로, 한명회의 동생인 한명진의 아들이다.

부천시 소사구 계수동의 청주 한씨 묘역 입구에 있으며, 높이 108㎝, 너비 53.5㎝, 두께 12.5㎝이다.

머릿돌은 용과 구름 문양을 새긴 이수(螭首) 형식이며, 비좌(碑座)는 방부형이다.

비신(碑身)에는 "청평군한공지묘(淸平君韓公之墓)"라고 음각되어 있다.

비신의 비문이 신도비의 일반적 전액과 차이점을 보이는 데다가 《청주한씨문열공파보(淸州韓氏文烈公派譜)》에도

"가선대부이조참판청평군한언묘표음기(嘉善大夫吏曹參判淸平君韓堰表陰記)"라고 기록된 점 등을 들어

신도비라기보다는 묘표(墓表)로 보는 것이 옳다는 견해가 타당성을 얻고 있다.

숲길을 내려오니 옥길동 성당

인도길 따라 가면 미소 공원이 나옴

미소 공원 에서 핸드폰 밧데리 방전으로 포스팅 사진 없다

이후는 범박터널 쪽 합류지점으로 가서 트레킹을 마치고 그곳에서 25번 버스를 타고 부천역을 경유 우리집으로 돌아 온다

이번은  답사 목적으로 다녀왔으니 다음은 아내와 둘이서 본격적으로 풀코스를 트레킹 해봐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