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케치

[고양여행]고양 원당종마목장

실을1 2015. 9. 21. 11:59

 

 

 

고양시 원당 종마목장

전에 아내랑 한번 가본 곳인데

 

토요일 일본에 가 있는 약 4개월만에 처제

오랫만에 집에 돌아와

처제가 살고 있는 고양 화정동으로  콜한다

 

장모님, 처형, 처제와 아내랑

3 분 여인들을 모시고  고양시  나들이한다 

 

콧바람 쐬려 여러곳을 생각해본다 

행주산성

서오릉. .........

아는곳이 별로 없네?

 

내가 아는 곳 가까운 종마 목장에 다녀왔다

 

  

 

 

 

지금은 마사회에서 경주마 조련장으로 사용하고 있고

드라마, 영화 찰영장으로 가끔 활용하고 있는 곳이기도 한 이곳 원당 목장

넓은 초원과 말들, 경주마 연습장 등 눈요길을 두루 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고 

 늦가을은 노란 단풍 터널을 만드는

사진 찍기 좋은 곳이다   

 

담장 밖 근처의 서삼릉이 위치해 있다

 아마 중종의 계비 정경왕후 희릉인것 같은데

 가면서  당겨본다   

 

 

 

 

 

 

 

 

 

 

 

 

 

어안렌즈로 왜곡해보니(포샆처리임)

 

 

 

 

 

 

 

 

 

 

 

 

 

 

 

 

 

 

 

 

 

 

 

 

 

 

 

 

 

 

서삼릉

서삼릉(西三陵)은 희릉(禧陵), 효릉(孝陵), 예릉(睿陵)의 3기의 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종 계비 장경왕후의 무덤인 희릉이 처음 들어선 이후

 인종과 인종비 인성왕후의 무덤 효릉, 철종과 철종비 철인왕후의 무덤인 예릉이 들어서면서 서삼릉이란 명칭으로 불리게 되었다.

입장료 있음

 

걸음을 잘 걸수 없는 장모님과 세 딸들은 입구에서 쉬고 있고

실은 나혼자만  목장을 돌아 보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처의 한우천국에가서 처제가 쏜 한우로 몸보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