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케치

[공주여행]계룡산 동학사 벚꽃 축제와 가족 모임

실을1 2018. 4. 9. 19:29

계룡산 동학사 벚꽃 축제도 즐기고

겸사 겸사  장모님을 모시고 처가집 형제자매 모임을 지난 토요일 1박2일로 (2018.04.07.-08.)

계룡산 로즈하우스 펜션에서 화기 애애하게 치뤘다

축제 기간이라  동학사 입구 쪽에 있는 펜션에 진입하기 무척힘들어

힘겹게 도착하니 점심도 먹는둥하엿고 도착하자마자 바로   반주에 이른 저녁을 먹는다

벚꽃 축제의 참 맛은 역시 밤 벚꽃 놀이 이다고도 한다

축제 속으로 들어가 본다

벚꽃 사진 대부분은  야경 사진이다(음주 촬영이라  시원한 장면이 없음을 이해 바람 ㅋㅋㅋ)

주경 벚꽃 사진은 전체 전경을 찍을 만한 포토 포인트를  장소를 찾지 못했고

시간도 별로 없어(?) ......

게곡 반대편으로 가니 이곳은 조금 한산 하고

벚꽃 경관 조명을 해서 그런지  야경 불빛이 조금은 그럴싸하다

펜션에서 저녁 파티

다음날 새벽  6시경 나혼자  카메라 하나 들고  동학사로 향한다

펜션에서 동학사 까지는 약 3.5km정도 되는 것 같다

이른 아침이라 분비던 행락객이 없어 그나마 다행이나 벚꽃 터널을 찍기엔 빛이 좀 부족한것 같다

어둠이 가시지 않고  조명이 아직 살아 있다

계룡산 정상을 당겨본다

동학사 주차장과 버스 정류장

계울  사이로  해가 떠오르는데  역광이고 산란된다

매표소에서 3,000원 입장료를 내고 포장도로를 따라 한참을 들어간다

일주문

길상암

미타암

동학사 연혁

대웅전은 연등으로 전체를 찍을 수 없다

하얀 목련이 활짝펴있다

길 옆 나란히 건물들이 배치되어  사진 촬영하기  무척 어렵다 ....

이 날 기온이 급강하여 영하로 내려가 손도 시럽고  해서 몇컷 찍고 바로 철수 한다

동학사 를 내려와 하참을 걷는데 마침 택시가 지나가

다리도 아프고 배고 고파  택시를 타고 펜션으로 ...

로즈하우스 펜션 전경

아침식사를 하고

작년에 찍은 장모님  영정 사진이 맘에 들지 않아 다시 촬영해본다

이컷으로 하련다

이날 모인  식구들

좌로 부터 작은 처남대 , 처남 , 처형,장모님,동서,아내,처제,큰처남, 그리고 나

헤어지기 섭섭하여  가까운 대전 현충원을 잠시 들려 본다

처형 부부

막내 처남 부부

처재와  큰 처남

이제 92세 이신 장모님을   아프시지 말고 오래 오래 우리들과 함께 하였으면 하는 바램이다

동기간 끼리도 자주 만나고  우애를 돈독히 하는  모임을 자주 가젔으면 하는 소망으로  다시 만날 때를 기약하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