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왕릉

삼태기마을과 천장산/의릉 둘레길 걷기

실을1 2017. 8. 28. 19:38



길따라 걷기: 천장산 둘레길과 의릉

일시:2017.08.27.일요일

누구랑: 발길따라 도보여행팀 11명과

걷기코스: 상월곡역4번출구-삼태기마을 -전망 쉼터-될뫼어린이공원-소나무운동쉼터-의릉입구-의릉 둘레산책길-의릉 (약 4 km  놀망 약 3시간)



정말 오랫만에  발길따라 도보여행 팀에  합류해본다

약속장소 상월곡역

반가운 얼굴들이다

오랫만인 회원, 처음뵙는   회원님들과 인사를 한다

다들 여전하시고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이다  

지하철 4번 출구로 나오면 삼태기 건강 마을 소개 푯말이 우리를 맞이한다

좌로 부터  한수아님, 뽀빠이님,산들바람님,비너스님,엔절님,표지를 넘어서 동백이님, 라라님,산조아님,바람소리님,그리고 카페지기 마틸다님

그리고 나  포함  총 11명이  모여 미지의 천장산 둘레길을  탐방한다  

삼태기 마을은 뒷 천장산에서 내려다 보면 마을 모습이 삼태기를 닮았다하고

다른 의미로  소쿠리 모양으로  한번 들어오면 빠져 나가기 힘든 마을이라 해서 붙여진 이름이란다  


삼태기 건강 마을 위치도  

한바퀴 돌아야 하는데  우리들은  천장산 둘레길 중심으로  걸어본다  

다시한번  건강마을 상징 그림 앞에서 인증 삿




사진찍기 좋아하는 이쁜 처자들만 모여 본다

산들바람님  오늘 복장이 특이 하시다  

카이스트 박사님들 아파트 이다

주중에는 방문이 가능하나  주말엔  박사님들이 편히 쉬시라고 입장할 수 없단다

내부엔 볼거리들이  많이 있다는데 언제 시간내어 주 중에 한번 돌아보는것도 좋을 듯하다


운동기구들도 엔틱크  하다



앞뒤에서 두더지 놀이를 하면 재미 있을 듯

이제 본격적으로 천장산에 오른다

게단도 있고 경사는  그리 쉽지 않은 코스이다 

그러나 너무 겁먹지 않아도 된다   

한국산림과학원 내부 침엽수





좌측은 천장산 둘레길  우측은  의릉

조망이 좋은 곳으로

북한산 도봉산이 한눈에 보인다

북한산(삼각산)  3봉  만경대  백운대 인수봉



될뫼어린이 공원


담장의 붉은 매꽃



구 중앙정보부 자리의 한국예술종합대학

배롤나무꽃이 아름답게 핀 정원과 에술대학




잠시 이곳 정자에서 주유 및 간식타임

간이 덜배인 맥주에  이슬이 msg를  첨가하여   부라보

백일홍 나무보다 더 아름다운 회원님들의 웃음꽃


일열 종대 라는 구령에 맞추어 트레킹하는 회원님들   ㅋㅋㅋㅋㅋ  참 순진무구하시다 ....   


의릉에 도착한다

숙종과 장희빈 사이에 태어난 경종(20대,  재위 4년) 과 그의 왕비 선후왕후 어씨를 봉안한  의릉이다    


전각 보수공사중이다




이건 화장실 ㅋㅋㅋㅋ

우리는 의릉 들레길을 한바퀴 돌기로 한다

둘레 산책길 코스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비탈길에 세우고 연출 사진

괜찮아서  대문 사진으로 ㅎㅎㅎㅎ   



목책길이 찬 편안하다



마틸다님과 산조아님

두분 금슬이 너무 좋아 닭살 돋는다


아까 지나온  전망대인데

의릉 입장료 1,000원  덕분에  철망으로  양분되어 있다  



구름 많은 날씨

롯데월드타워도 보이고  앞 중세 성곽 같은 건물은 한국외대 건물






내려가는 경사가 만만치 않다



구 중앙정보부 강당

이곳에서 7.4 남북 회담 공동 성명을 발표한 건물이다



파랭이 꽃이라 한다

뒤가 경종 릉  앞이 선의왕후릉  



오랫만에 점프 놀이해보자

오늘의 점프공주 !

한수아님  높이도 날았다

그런데 배꼽이  보인다 ㅋㅋㅋㅋㅋ

의릉 정문에서  오늘 트레킹을 마친다

버스로 청량리역에 내려  근처의 냉면집으로

육쌈냉면으로 뒷풀이하고

다음을 기약하며  아쉬운  이별을 .....  

 이 좋은 회원님들고  다시 언제 합류하게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