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둘레산길종주

대전 둘레산길 보문산 구간 산행

실을1 2015. 2. 23. 20:57

산행지: 대전 보문산(457m)

산행일시: 2015.02.21. 토요일

누구랑:나홀로

산행코스: 테미고개(대신초교 뒷능선)-망향탑-청년광장-고촉사-시루봉(정상)- 까치고개- 오월드 입구주차장

대전지역의 종주산행의 대표 주자 보만식계 이어 달리기를 위한 첮걸음으로 맛뵈기 산행을 한다

보문산, 만인산, 식장산,계족산을 연결하는 50여km 종주산행이나  나는 구간 구간 끊어서 대전갈때 시간나면 이어 가보려한다

이중 첫번째 구간 인 보문산을 조금 걸어보왔다

설낭 연휴 4째날 2/21일  대전 딸네집 서구 도안동에서  보문산 산행을 위해 시내버스115번과 119번을 환승하여 테미고개에 내린다

안개비가 조금씩내리고 있어 오늘 산행은 기상에 따라 상황을 변동해보려한다

버스 정류강에서 간단한 준비를 하고 베낭은 비가림덮게를  하고 방수파카만 착용한다

일단 차로옆에난 샛길로 가다 산쪽으로 들머리를 찾기위해 전진한다

이내 산들머리를 찾고 보니  대신초교에서 망향탑으로 가는 산등성으로 길이나있는것을 알 수 있다 대전 시내 시야는 조금은 보인다

산줄기 등로는 편안한 능선길이다

쓰레기를 망에 모여놓는 정성이면 각자 베낭에 되가져가면 좋은데  보기가 민망하다

망향탑에 도착한다

이망향탑은 1985년 대전 충남지역 이북 5도 실향민 들으 망향의 한을 다래기위해 건립추진하여 5년후인 1990년 준공되었단다

이곳에서 길을 잘못들어 송학사로 조금내려 가다  산객에 길을  물어  다시청년광장쪽으로 길을 수정한다

청년 광장에서 고촉사로

대전 둘레 산길 마지막 구간이다 마지막은 시루봉 정상이고 또한 1구간 시작점이기도 하다

약수터에서 물한모금 먹고

학교법인에서 세운 절인것 같다

고촉사 대웅전

고촉사의 상징 촛대바위

자그만한 불상중 아기부처상 만 크로즈업

시루봉 가는 길목을 슆게 찾을 수 있다

이곳을 오르면 보문산 정상인 시루봉으로 갈 수 있다

정상이다 산행을 시작한지 1시간 여만이다

보문산 정상석은 따로 없고  보문정으로 대신하고 잇었다

이곳은 대전 둘레산길 이어 가기 시작점이다

오늘은 비도 오고 날씨가 좋지 않아 둘레 산길 이어 가기는 무리인것 같고 뿌리공원 방향으로 가기로한다

뿌리공원 가는 곳 초입은 약간 가파른 계단길

비가 와서 그런지 등산객은 간혼 한두 사람 보이고

편한 능선길이  마치 둘레길과 같다

오월드 동물원 방향으로 이여진다

정비되지 않는 철망에 찟어진 현수막으로 어지럽게 나있는 등로를 따라 한참진행하면서 하산한다

오월드 시내버스 종점이 보인다

이곳으로 하산 하니 약 2시간 20분 걸렸다

안개비가 부슬부슬내리는 보문산 구간을 산행이지만  얖으로 정식 루트를 타고 보만식계  대전 둘레 산길을 구간별로 이어 걸어보기를 계속 이어 가련다

또언제쯤 다시 이어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