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이 있는 음식

[대전 중구 맛집] 황제해물문어보쌈

실을1 2015. 2. 18. 17:36

 

 

원도심 어울림길을 걷다가 즉흥적으로 아내가 찜해 놓았다던 대전 중구청 부근 문화예술의거리에 위치한 황제해물문어보쌈 집을  찾아 가본다

 

 

 

 

이집 메뉴는 단연 황제해물문어보쌈 정식이였는데 주로 저녁때 주문하는 것이고  우리 두사람이 먹기엔  너무 많다고 해서  우리는 점심 특선으로 15,000원/인당 짜리 

2인분을 주문한다   

먼저  된장국이 나온다  

양념종지도 깔끔하다

이건 곤드레밥용 양념장

점심 특선이다

문어의 효능을 잠시 공부해보자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질이 적어 다이어트 식품이란다

타우린은 망막의 기능을 증진 시키고 인슈린 분비를 촉진 시켜 당료에도 좋단다

노화방지, 피로회복 생리불순, 두뇌 발달에 두루 효능이 있다

같이 나오는 곤드레 밥은  성인별, 암예방에 효과가 있다

 

무말랭이 무침

양파채

연근무침과 숙주

버섯 모듬

콩마물 무침과 견과류 셀러드

두부부침

중앙에 문어숙회와 되지고기수육이 화룡점정

곤드레밥과 같이 나오는 약간 덜짭조롬한 간장계장

곤드레밥은 손님이 오면 바로 해서 보통 15분 이상 기다려야 한다

 

 

양념장에 비비는 곤드레밥은 쌉쌀한 알싸한 맛이 있다

비록 멋어보지는 못했지만  벽에 게시된 그림을 댕겨본다   해물이 이름 그데로 황제에 진상되어도 손색없는 비쥬얼이다 (가격은 40,00원대인것 같다)

아내가 너무 맛잇게 먹었다고 나보고 꼭 불로그에 실어 달라고 당부하니  그맛은 여러분들이 직접 맛보는것이

제일 좋을것 같네요 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