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사진

제천 용두산 산행

실을1 2012. 9. 3. 20:19

 

 산행지: 제천 용두산

산행일시: 2012.09.02. 일요일

누구랑: 부천 늘푸른 산악회 33명과

산행지 소개

♣ 용두산(871m)은 충북 제천시 북쪽 모산동과 제원군 송학면의 경계를 이루는 산이다. 용두산 ,백곡산 ( 729m)산행기점은 모산동이다 모산동은 제천 제일의 명소라고 할 수 있는 의림지와 솔밭공원이 산과 어우러져서 풍경이 아름답고 등산이 아니더라도 가족 단위로 많이 찿는 곳이기도하다.

용두산으로 들어서기전에 경유하게 되는 의림지를 둘러보고 북쪽 도로를 따라 1km쯤 들어서면 솔밭공원 앞 버스 종점이다.솔밭공원은 수만평에 달하는 대지위에 온통 분재와 같은 노송군락이 들어차 있어 솔내음이 코를 찌른다.

솔밭공원을 뒤로하고 짙푸른 용두산을 바라보며 제 2 의림지 옆을 지나 들어서면 왼쪽으로 계류를 건너게 된다.곧이어 별로 크지 않은 사찰인 용담사 대웅전에 다다른다.

여기서 물을 채운후 대웅전 왼쪽을 끼고 돌아서 산길로 들어서면 양갈래길이 나타난다.

왼쪽 길을 택하여 오르면 또 삼거리이다.

여기서 왼쪽길은 용두산 남릉을 경유해 정상에 오르고 오른쪽 계곡길을 택하면 동릉을 경유해 정상에 오른다. 대부분이 왼쪽의 남릉 코스를 이용한다 등산로가 뚜렸하고 경사가 완만하기때문이다.

억새궁락과 풀밭으로 뒤덮힌 정상에서의 조망은 시원하다 . 백덕산 줄기가 선명하게 보이고 남쪽 아래로는 의림지가 햇살을 받아 반짝거리며 석기암산과 감악산이 보이며 치악 연봉도 조망된다. 정상에서의 하산은 못재 파재등 여러 길이 있으며 코스를 늘리려면 745봉을 경유 백곡산 정상을 지나서 동쪽 솔밭공원으로 내려선다.

 

 

산행코스 : 용담사 입구-> 송전탑-> 용두산 정상 ->송한재-> 오미재 -> 자연송림

 

2개의 태풍과 씨름하고 맞이한 주말 날씨는 그런대로 등산하기 좋은날이다

근 1개월만에 늘푸른 정기 산행에 참석하여 산행한다 산행은 용담사 입구에서 부터 시작한다   

 돌아오면 탁족하는 장소가 너무도 잘 만들어져 있다    이곳은 다시 오지 않는디 ................... 

 

 

 

 

 

 

 중간에 잠시 쉬어 간식을 나눈다

 한시간이 채 않되어 정상에 다다른것 같다

 

 

 

 

 

 

 

 

 모인사람들과 단체로  한컷하고 산행을 계속한다

 

 

 

 근 20년된 장대 라는데 .............   나는 도통 모르것다

 

 

 

 

 

 이곳에서 점심 식사하기로 한다

 

 

 

 

 

 

 

 

 

 

 

 

 

 

 날머리 부근에서 탁족한다  이제는 물이 제법 차다